라이프 / / 2023. 1. 25. 13:36

양자암호 관련주 종목

300x250

양자암호 관련주

 

요즘 핫한 주식 종목으로는 단연 양자암호 관련주가 아닐까 싶은데요. 정부에서도 디지털 뉴딜 사업 과제 선정 및 5G 전략 산업 육성 계획을 발표함으로써 앞으로의 전망이 더욱 밝아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2023년 1월 17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다보스포럼에 참석했는데요. 18일에는 다보스포럼의 첫 일정으로 세일즈 외교를 시작하고, 이틀째인 19일에는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국제공조를 주제로 한 특별연설 무대에 올랐습니다.

 

1. 양자암호란

2. 양자암호 관련주 

3. 총정리 

 

 

양자암호 관련주양자암호 관련주양자암호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끝으로 윤 대통령은 취리히 연방기술원을 방문해 학자들과 양자기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양자암호기술에서 한국이 가져가야 할 전략을 수립하며, 양국 과학자 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양자 기술은 슈퍼컴퓨터에 비해 연산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어 모든 산업과 보안에 혁명을 일으킬 게임 체인저로 불리는데요. 이러한 상황 속 주목해야 할 양자암호 관련주는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양자암호 관련주양자암호 관련주양자암호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1. 양자암호란 

여기서 양자암호학이란 무엇일까요?

우리의 현재 시대는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전환 시대로 빠르게 변화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의 사회는 사물이든 사람이든 모든 것을 네트워크와 연결하고 싶어 하죠. 그래서 우리에게 매우 편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해킹, 정보 유출 등을 막는 것은 불가능하며 철통 같은 보안을 구축하지만 해커들은 쉽게 뚫을 수 있습니다.

 

 

 

 

 

양자암호기술은 절대 뚫지 않는 보안기술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차세대 보한 기술인데요. 너무 많이 설명하면 복잡할 것 같습니다. 

 

양자암호 관련주양자암호 관련주양자암호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2. 양자암호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케이씨에스(KCS)

케이씨에스는 지난 5월 22일 SK텔레콤이 KCS와 손잡고 양자 생태계 확대에 나선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간 전력이 있습니다. 케이씨에스는 다양한 IoT 기반 제품과 기기에 보안을 제공하는 암호화칩(KEV7)을 개발한 이력이 있으며, 가 개발한 QRNG 칩을 이용해 양자암호 원칩을 만들 계획인데요.  2018년 SK텔레콤이 인수한 양자암호통신 업체 '아이디큐'. KCS는 월급의 저점과 고점을 올리고 두 번째 파란 화살표 부근에서 지지세를 보이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2일에는 15%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며 상단 꼬리를 달았지만 상승할 경우 월봉 제3심장 부근에서 1만 원 안팎의 저항선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케이씨에스는 양자암호 테마뿐만 아니라 CBDC, 화폐개혁 테마 등으로 상승세를 보인 실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자암호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우리넷 

우리넷은 KT 컨소시엄을 통해 외부 공격에 대한 취약점을 보완하는 키 관리 시스템이 내장된 양자암호키 배포 개발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데요. 또한 SK브로드밴드와 양자암호 관련 협력체계를 통해 양자암호 전용회선에 사용되는 전송장비 KCMVP 인증을 획득한 이력이 있습니다.

 

우리넷은 세 번째 푸른 화살표가 받쳐주는 문봉의 저점과 고점을 높이고 양봉을 보여주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고점은 세 번째 화살표 근처에서 14,000원 정도에 저항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양자암호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코위버

코위버는 IBM 공급업체인 LG와 함께 세계 최초로 양자저항 암호화 모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상용화 문제를 안고 있는데요. 다만 월급이 줄어드는 추세여서 8000원이라는 큰 저항이 있어 어려워 보이지만 단기적으로는 나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크립토랩과 코위버, LG유플러스는 2020년 세계 최초로 광전송장비(ROADM)에 탑재되는 양자저항 암호화 모듈을 개발했는데, 양자저항 암호화는 기존 슈퍼컴퓨터보다 이론적으로 1000만 배 빠른 양자컴퓨터를 해결할 수 없는 수학적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합니다. 

 

양자암호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옵티시스

옵티시스 신현국 대표는 서울대 물리학과에서 양자중력이론 박사학위를 받고 삼성전자에서 양자 관련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김일 상무와 정원석 상무도 양자기술 전문가이기도 하죠. 다만 테마주는 시장주보다 약세를 보이고 있어 실제 기술개발이 이뤄졌다는 소식이 전해진다면 테마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양자암호 관련주양자암호 관련주양자암호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오늘은 양자암호 관련주의 몇 가지 종목을 살펴보았는데요. 이 정보는 개인적인 테마 순위이며 시장 반응과 다를 수 있으니투자에 대해 스스로 결정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고갈 대책  (0) 2023.01.27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정리  (0) 2023.01.26
도라지배즙효능과 부작용  (0) 2023.01.24
국민연금납부 수령액 총정리  (0) 2023.01.24
화천산천어축제 얼음낚시  (0) 2023.01.22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