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 2023. 1. 22. 17:12

화천산천어축제 얼음낚시

300x250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코로나로 인해서 한참 동안 준비하지 못했던 강원도 화천산천어축제는 올해부터 다시 진행을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강원도 화천군에서 개최되는 산천어 축제의 현장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화천산천어축제 행사일정 및 입장료 
2. 화천산천어축제 행사내용 및 축제개요
3. 산천어 먹거리 등 일반체험 정보 

 

화천산천어축제
강원도화천산천어축제

 

1. 화천산천어축제 행사일정 및 입장료 

 

23년 1월 7일 토요일부터 1월 29일 일요일까지 무려 23일간 진행이 되며 선등거리는 22년 12월 24일부터 2023년 2월 5일 일요일까지 운영합니다.
행사장소로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일원에서 개최하니 얼음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갔다올 수 있겠죠.

화천산천어축제의 얼음낚시체험은 중등생 이상 일반인 경우 체험료가 15,000원이며 우대자는 10,000원의 체험료가 있습니다. 
또한 초등학생의 경우 무료입니다. 
하지만 화천군내 숙박을 하신다면 숙박영수증을 지참해서 방문하실 경우 낚시 이용권이 제공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화천산천어축제 행사내용 및 축제개요


산천어축제 주요프로그램 
-산천어 체험 : 얼음낚시, 루어낚시, 외국인전용 얼음낚시, 산천어 맨손잡기, 밤낚시
-눈/얼음 체험 : 눈썰매, 아이스 봅슬레이, 얼곰이성, 미끄럼틀, 눈조각, 세계얼음썰매 체험존, 산천어코스 하늘가르기, 얼음축구, 맨손잡기장 눈조각, 얼곰이 피겨 스케이트, 빙판 버블슈트체험
-문화/이벤트 : 여는마당, 겨울문화촌, 천사의 날, 호국이의 날, 화천 조경철 천문대 홍보관, 호국이 체험존, 화천 복불복 경품 이벤트, 깜짝 이벤트 등등
-선등거리페스티벌 : 선등거리, 선등거리 점등식, 차없는 거리, 선등거리 이벤트, 하트터널 
-시가지/연계행사 : 세계최대 실내 얼음 조각광장, 산찬어커피박물관, 산천어 시네마 등등 

매년마다 있어지는 화천산천어축제의 개요는 친구들과 또는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기 위해 재미있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하네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관련된 내용을 좀 더 자세히 볼수 있습니다. 
또한 주말셔틀도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3. 산천어 먹거리 등 일반체험 정보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인만큼 산천어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산천어는 연어목 연어과로서 물이 맑고 수온이 연중 20도를 넘지 않고 무려 1급수 맑은 계곡에서 서식하는 냉수성 토종 민물고기입니다. 
등쪽은 짙은 푸른색에 까만 반점, 배쪽은 은백색이며 측면에 나타나 있는 비행기 창 모양의 특유의 무늬인 파마크로 인해 자태가 아름다운 물고기입니다. 

특히 산천어에는 아미노산이나 지방산,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이나 활력증진 및 신체회복 등을 돕는 성분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 두뇌 영양공급에도 도움을 주는 물고기이기도 합니다.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그 외에도 산천어로 할 수 있는 음식으로는 간장찜, 국수, 두부완자찜등 다양하게 할 수 있으니 이번 축제를 통해 산천어도 잡고 피로도 회복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먹거리에도 이용료가 있는데요. 산천어 구이터와 회센터는 1마리에 2,000원이라는 이용료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일반체험으로는 얼음썰매, 하늘가르기, 피겨 스케이트, 눈썰매, 봅슬레이 등 체험료가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잘 알아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화천산천어축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며 추억 쌓기 좋은 축제인만큼 얼음낚시도 하며 맛있는 산천어도 드시고 오시는 주말이 되면 어떨까 싶습니다. 

 

https://www.narafestival.com/01_icenara/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라지배즙효능과 부작용  (0) 2023.01.24
국민연금납부 수령액 총정리  (0) 2023.01.24
신년운세 무료보기  (0) 2023.01.22
포스코케미칼 주가전망  (0) 2023.01.21
연말정산 월세공제 총정리  (0) 2023.01.2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