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 2022. 2. 6. 21:34

충남 청양 천장호출렁다리 칠갑산 등산행

300x250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곳은 충남 청양에 위치한 천장호출렁다리와

칠갑산 등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오랜만에 등산을 나섰는데요, 정상에 올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새해다짐을 하고자 떠난 계획이랍니다! 

등산하는사람

 

초보등린이이지만 그래도 왠만하면 대전 근교의 산은 거의 다 갔다와본것같아요:)

등산을 좋아하는 저이기에 예전에는 체력만 있으면 이곳저곳 다니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지금은 체력적으로 많이 딸린다는걸... 이번 칠갑산 등산을 통해서 깨달았습니다..ㅠㅠㅎㅎ 

 

 

날이 좋았던 만큼 산행하는 내내 기분이 좋았답니다! 대전에서 1시간 정도 달려 도착한 이곳 청양은 

1박2일 촬영지이기도 했는데요, 천장호출렁다리로 유명하면서도 칠갑산 등산코스로 유명한 100대 명산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천장호출렁다리

 

천장호출렁다리는 이름 그대로 흔들흔들거려서 출렁다리라고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2009년에 만들어졌고 총길이 207m로 우리나라에서 제일 긴 출렁다리라고도 한답니다! 

저희는 아침에 도착해서 사람이 거의 없었는데 추워서 호수가 얼고 출렁다리를 걸어가는데도 정말 흔들흔들거려서

꽤 무섭더라구요ㅎㅎ 그래도 이렇게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건너니까 최고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칠갑산

 

그리고 100대명산중에 하나인 칠갑산! 해발 561m로 꽤 산이 너무 가파라서 그런지

진짜 산을 얕보다가 큰코 다친거있죠..ㅎㅎ 

저희는 쉬울줄 알고.. 3.4km 거뜬히 가겠구나 싶었는데 정말 은근히가 아니라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어찌저찌 정상에 올라서 맑은 공기를 마시고 새해다짐을 하고 왔습니다^_^ 

칠갑산의 유래도 적혀 있는데 칠갑산의 뜻은 천지만물을 상징하는 칠과 육십갑자의 첫글자인

갑자를 따와서 칠갑산이라고 불린답니다!

그리고 지천과 잉화달천등이 돌아다니며 7곳에 명당을 만들어놓아 이같은 이름이 생겨났다고 알려져있기도 한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고 보니 호랑이와 용의 동상이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올해가 임인년

호랑이의 해였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이곳에서

호랑이를 발견하니까 올해 왠지 잘될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었어요ㅎㅎ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서 칠갑산 정상 성공적으로 올랐어요!

 

정상에서 먹는 라면

 

그리고 정상에서 빼먹을수 없는 게 있죠!!? 바로 정상에서 먹는 라면인데요~

저희는 항상 등산에 가게 되면 가방은 무겁지만 

뜨거운물이 가득 담긴 보온병과 육개장 사발면을 챙겨간답니다>_<

라면맛집은 산 정상에서 먹는 라면이 최고인것같아요~ 

산을 오를때마다 항상 생각이 드는건 다음에는 안와야지 라는 생각이 드는데

정상에 올라가면 마치 언제 그랬냐는듯이 

잊어버리고 이맛에 내가 산을 오르지 라는 생각이 들어요ㅎㅎ

그리고 뭐니뭐니해도 정상에서 먹는 라면 진짜 꿀맛>_< 

 

청양카페

마지막으로는 저희는 항상 산행을 마치면 꼭 먹는게 하나 있는데 무조건 먹어야 하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이거 안먹으면 산행을 했다고 할수가 없습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아이스크림!

이거까지 먹어야 산행완료라고 할수가 있죠ㅎㅎ 

느지막히 달려 도착한곳은 바로 청양 작은 마을에 위치한 카페515였습니다! 

이날은 비록 너무 힘들었지만 새해를 다짐할수 있었고 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든 것 같아서 기분도 좋았고 

날씨도 좋고 모든게 좋았어서 행복했답니다:) 

꼭 등산이 아니여도 천장호출렁다리만 보아도 너무 멋지고 이쁜 하루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천장호출렁다리 위치정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