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 2022. 11. 8. 10:32

외국분위기 물씬나는 용산공원 미군기지

300x250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날씨가 맑고 쾌창한 하늘에

미세먼지가 하나도 없는 맑은 날씨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외국분위기가 물씬 나는 용산공원에

위치하고 있는 미군기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외국 분위기도 분위기 이지만 실제로 이곳은

주한미군 기지로 사용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 현장을 소개해드릴게요!

 

역사가 있는 용산공원 미군기지

 

화요일 ~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

입장료 무료

주차불가 왠만하면 대중교통 타고 오시길

 

 

 

용산공원 미군기지 가는 방법은

서빙고역1번출구로 나와서 횡단보도를 건너

도보로 조금만 걸으면 입구가 나오게되는데요!

 

 

이렇게 입구가 나오게 된답니다!

쾌창한 하늘과 가을날씨를 만끽할수 있어서

다행이였어요~

 

사람들을 따라 들어선곳은 용산공원의

안내도가 나오게 되는데요.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이렇게 안내소입구라고 큼지막하게 써있었고

저희는 따라서 들어가게 되었어요.

용산 미군기지는

서울속의 작은 미국으로 불리기도 하며

반세기 넘게 금단의 구역이 되어왔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외국 분위기가 물씬 났고

감탄을 금치 못했답니다.

 

 

따라서 들어가게 되면 자세한 위치가 나오게 되고

다양한 지도들이 놓여져 있었어요.

 

 

그리고 입구밖으로 나오게 되는 순간

진짜 단풍이 한층 붉게 물들어서 그런지

더욱 색감 자체가 이쁘더라구요.

 

 

여기저기서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도 하며

데이트도 하고 친구들이랑 온 사람들도

훨씬 많았답니다.

 

 

벽돌식으로 되어있어서 뭔가 너무 웅장하진

않지만 이뻤고 외국에 온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또 영상도 촬영하는것을 

보니까 왠지 모르게 좋더라구요.

 

 

용산기지는

과거 한국이 본격적으로 경제성장을 하기

이전까지 기지 밖 지역과는

비교도 할수 없는 고급시설과 자유로운

미국식 분위기로 기지에 처음 방문해보는

한국인에게는 상당한 충격을 선사해주었는데요.

 

 

그래서 이 기지에는 한국 민간인은

현지 고용 군무원이나 초청된 인원이

아니면 들어갈수 없어서 당시 기지 출입증은

엄청난 권력의 상징이었다고 해요!

 

그리고 오늘날 서울속의 작은 미국으로서

미국 문화를 순수히 체험해볼수 있는

지역으로 자리잡게 되면서 자유롭게

방문할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뿐만 아니라 기지 내에 유엔군사령부도

위치해있었기 때문에 기타 외국군도

주둔해 있었어요!

그리고 이런 군사, 안보적 중요성 때문에 특히

한남동을 중심으로 각국 대사관이 들어서게

되었다고 하네요!

 
 

 

미국에 가보지는 못했지만 뭔가

미국도 이런 분위기가 아닐까 싶었어요.

 
 

 

노란색 은행잎이 물든 나무에 빨간색벽돌이

놓여져 있는 집들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왠지 이렇게 사진찍으면 느낌있게 나올것같아서

사진을 찍어보았답니다.

색감 자체가 너무 이쁘더라구요!

 

 

이때 날씨도 좋았고 풍경도 다했고

단풍나무와 은행나무가 감성을

살려준것 같기도했어요.

 

너무 넓어서 어떻게 찍어도 똑같은 사진인것 같지만

눈으로 직접봐야 더 실감할수 있을것같아요!

 

 

 

어린이 놀이마당도 있고 용산이라고

쓰여져있더라구요.

뭔가 너무 이뻐보여요!

그리고 대망의 포토존이 있는데 그곳은

5520 앞에 위치한 곳이였는데

사람들이 줄서서 사진을 찍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엄두도 안나서 포기..

 

이런곳에서 살면 어떤 분위기일까 라는

생각도 들었고 바로 앞에는 넓은 잔디가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았던것 같아요!

 

저희는 포토존에서 아쉽게 사진은 못찍었지만

그래도 기념이라도 남기고자 5520 집앞에서

사진을 찍었답니다.

 

 

이곳은 뭐 크게 포토존은 아니였지만

은행나무 앞에서 찍으니까 뭔가 이뻐보여서

찍었어요!

 

마지막은 귀여운 쿠키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었답니다.

용산기지는 내부 자체가 넓어서 어디서

찍어도 사진이 이쁘게 잘나오는것 같아요!

연인들과 데이트코스로도 딱이고

친구들과 추억남기는것도 좋은것같더라구요~

가족들과 함께 오신 분들도 많았고

아이들을 데리고 온 분들도 꽤 많았답니다!

서울 가볼만한곳 용산미군기지

적극 추천드려요^_^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676119949

 

네이버 지도

용산역사문화사회적협동조합

map.naver.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